오프라 윈프리를 읽고,,,

2014.05.14 11:05

서태지 조회 수:361

오프라 윈프리를 읽고,,,

 

오프라윈프리의 대단한 말솜씨에 감탄하고, 그것을 본받고자 한다. 또한, 미혼모의 딸로 태어난 오프라윈프리의 성장과정에서 그녀가 겪었던 상황들과 극복해나갔던 것들에 집중하며 읽어본 책이다.

인간은 환경을 탓하면 패배자가 되고, 그것을 적극적으로 이용하면 승리자가 될 수있다.<?xml: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세상에는 혁명적인 일을 만들어 내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무슨일이 일어나는 것을 그저 무심하게 바라보는 사람도 있고 무슨일이 벌어지고 있는지도 전혀 모른채 살아가고 있는 사람도 있단다. 넌 어떤 삶을 살기 원하니?

모두를 만족시킬 순 없다.

나는 아직도 배우는 중이다. 비록 모든이들의 기분을 맞추어주려는 노력은 포기했지만 아직도 모든이들에게 좋은 사람으로 기억되고 싶다.그리고 그렇게 되기위해 애쓰고 있다.

난 경영을 체계적으로 배운 적은없다. 하지만 훌륭한 경영자가 되는 지름길은 일단 흉금을 터놓고 가슴으로 이야기하는 것이라고 본다. 무슨일이든지 핵심은 사람이 아닌가?

이제 바쁜삶보다는 행복한 일상을 원한다. 단순하고 사소한일에서 행복을 찾는 법을 배워가고 있다. 마음을 열면 행복은 가깝게 찾아온다는 것을 깨닫고 있다.

유명인사보다는 위대한 사람이 되고싶다.

글을 읽을 줄 알고 좋은 교육을 받는 것은 개인이 자유를 얻는 최상의 길이다.

스스로 자립할 수 있는 힘을 길러야 한다.

남자에게 차이면서 스스로를 소중하게 여기다.

대화할 떄와 침묵할 때를 알고 나의 유명세에 위축되지 않을 만큼 재치와 유머와 상식이 풍부한 이상형

강한 자는 약한 자의 허물을 참아내야 한다.

배운다는 것은 인생 최고의 기쁨,

성공은 아낌없이 축하하고 실패는 인정하라. 그리고 계속해서 기회를 노리고 도전하라,

내가 존재하고 있음을 증명해주는 것이라면 죽는 날까지 부딪혀볼 것이다. 그것이 내 인생의 최종목표다.

(520-714) 전남 나주시 건재로 185번지 동신대학교 Tel. 061-330-3015~8 Fax 061-330-3019

Copyright (c)2013 동신대학교 홍보협력팀. ALL Rights Reserved. All Right Reserved.

ds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