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평소와 달리 시끄럽던 내가 집에서 말도없고 우울하게 잇던 나에게 다 자기가 잘못이라던 엄마.. 제가 평소답지않게 시무룩해잇던건 엄마탓이 아닌데 걱정끼쳐서 죄송하고 감사합니다.. 내가 우울할때면 자신이항수잇는 모든 격려와 힘내라며 조언해주시는 어머니가 계셔서 살아감에감사하고 어머니가 제어머니인것에 감사하며삽니다.
2. 유럽여행을 계획하고 잇는데 내가 처음과 달리 흥미가 떨어져 적극적이지않는데 나를 다시 기분좋게해주려고하고 오히려 자신이 미안해 하는 언니에게 감사합니다. 항상 내 응석이란 응석은 다 받아주고 언니답지 못하다며 오히려 내가 언니에게 건방지게 구는데도 항상 뒤에서 격려해주고 너가최고라며 힘을 북돋아주는 언니.... 나도 그러고 싶지않은데.. 자꾸 심숣부리고.. 내성격 다 받아주느라 스트레스도 받을텐데 나 생각해준다고 항상 웃어주는 언니가.. 오히려 나때문에 기도 못펴고 사는건 아닌지 .. 걱정되고.. 언니 고마움도 모르고 항상 내 아래인것처럼 해서 정말 죄스럽고.. 오늘 다시한번 반성하고 .. 지금까지 나 위해서 쓴 시간들 너무 감사하고 나의 언니로 와줘서 정말 고마워.
3. 평소와 달리 조용한 나를 위해 몸에 좋은 보양식들 챙겨오신 아버지 감사해요. 무뚝뚝한척 하시지만 저를 누구보다 걱정해 주시는거 다 알고.. 저에게 아버지가 최고입니다. 힘내세요 . 다 잘될거에요
4. 은행업무 시간이 지낫는데 저희가 급한일이라는 것을 알고 저희 기다려주시면서 업무처리해주신 케이비은행직원에게 감사합니다. 마감시간이 훨지낫는데도 처리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다음번에는 꼭 일찍갈게요.
5. 2주째 집에도 못들리고 전주에서 열심히 일하고 잇을 오빠에게 감사합니다. 일하는 모습 한번도 못봣지만 꾹 참고 일하고 하루하루 버텨낼 오빠모습이 훤히 보여서 오랫만에 오빠가 자랑스럽기도하고 열심히 일한 돈으로 내 용돈까지 챙겨줘서 너무 고마워. 항상 엄마가 말하듯이 엄마랑 아빠가 없다면 오빠 말을 따르라고 한말 앞으로 새기고 오빠한테 잘 할게 우리 서로 화이팅하자. 가족끼리 잇을때 재밋게해주고 주도해서 일 진행시켜주는 오빠가 잇어서 듬직하고 오빠 없는거 보다 잇는게 더 나아... 고마워 앞으로도 고마워할수잇도록 잘 행동해!!
6. 이번 나이팅게일 선서식에 신경써서 준비해준 후배님들 선배님들 감사합니다. 선배로써 좋은모습. 좋은 조언하나못해준거같은데 애정 듬뿍 들어간 편지에 선물에 너무 감동이엿어요. 몇날 며칠 날 새가며 준비햇을 선배님들 말 못할 정도로 감사하고 저희 생각해주는 마음이 정말 감동입니다 ㅠㅠ 잎으로 후배로써 미운 모습보이지않도록 노력하고 신경쓰겟습니다. 이 학교와서 선배님들같은 선배를 보고. 같이 얘기할수 잇다는 것에 감사합니다.
7.서로 좋은정보 나누고 생각해주는 친구들에게 감사합니다. 요즘 같이 잇을시간도 없고 얘기할 시간도 없는데 항상 안부물어주소 걱정해주는 친구가 잇어서 정말 감사합니다. 제멋대로인 면도 잇는데 부정적이게 봐주지않고 이해해주는 너그러운 친구들이 잇어 너무 고맙습니다. 겉으로만 친구가아닌 속친구들이 생긴 것 같아 뿌듯하고 힘이됩니다. 앞으로 피곤하고 힘든날이 많을텐데 그럴때마다 우리들의 시너지로 같이 힘차게 헤쳐나갈수 잇을것 같습니다. 영원하고 변치말자.
8. 같이 사는 룸메들에게 감사합니다. 혼자잇는 시간이 싫다고 말하면 싫은척 하지만 일찍와주고 밥 먹엇는지 서로 걱정해주는 룸메들이 잇어 든든하고 심심할 틈이 앖이 재밋는 하루하룰 만들어 주어 너무 감사하고 좋은친구들을 많이 얻은거 같아 기쁩니다. 너희들 없는 기숙사는 너무 공허하고 외로워 ㅠㅠ
9. 마음이 언짢거나 우울할때 내 마음을 안정시켜주는 음악이 잇음에 감사합니다. 음악이 없엇다면 누가 내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엇을지 모르겟어요. 항상 음악을 들으며 자기 성찰도 하고 진지한 시간을 가질수 잇어서 감사합니다.
10. 학교에서 지원해주는 프로그램이 많음에 감사합니다. 마일리지 제도나 토익. 강연들. 여러 취업프로그램이나 참여프로그램 드림투게더 3.3.3등!! 너무나 많은 프로그램 덕분에 제가 발전할 기회도 많이 주시고 저희를 믿고 지원해주셔서 너무나 감사합니다. 제가 이학교에 다님으로써 너무나 좋은여러 프로그램에 접하는 기회를 주시고 여러 문화창달프로그램으로 삶의 여유까지 주시는 동신대학교. 이학교에 다니고 잇음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