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감사가 모여 행복을

by 김순영 posted May 15, 201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감사라는 것은 보통 타인에 대한 감사가 가장 많겠지만 이런 것들은 결국 스스로의 행복도 가져올 수 있는 좋은 행동인것 같습니다333 캠페인을 통해 동신인의 인성교육에 힘쓸 수 있는 것 같아 의미있는 캠페인이 될 것 같네요.

 

1.  세상에 태어나게 해주신 부모님께 감사합니다. 부모님 덕분에 이렇게 살아가고 있고 살아가면서 행복함, 좌절, 열정 등 다양한 감정을 느끼고 생각을 할 수 있게 되어 너무나도 감사합니다. 부모님의 아낌과 사랑 아래, 부족하지만 세상을 열심히 걸어갈 수 있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2. 신뢰와 애정으로 좋은 관계를 유지해온 친구들에게 감사합니다. 무언가 고민이 있을 때 함께 이야기를 나눠 마음의 쌓여 있던 것들을 풀기도 하고 해결점을 같이 찾아갈 수 있었고, 제가 어떤 길을 가든 일단 신뢰를 해주고 옆에서 응원해주며 잘못된 면이 있으면 따끔한 충고로 정신 차릴 수 있도록 해주었습니다.

 

3. 같은 길을 걸어가면서 서로서로 도와주는 동기들에게 감사합니다. 학습 면에서나 학번을 함께 이끌어 나갈 때 서로 돕는 마음이 아름답고, 모두가 의견이 다 같을 순 없지만 그래도 타협해 가면서 화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감사합니다.

 

4. 때론 부모같이 때론 친구같이 잘해주는 언니에게 감사합니다. 장녀로서 동생들을 잘 챙겨주려고 하고 우선 동생들 챙기려는 마음에 자신의 것을 포기할 줄도 알며 바른 마음을 가지고 살 수 있도록 옆에서도 조언을 해주는 언니에게 감사합니다.

 

5. 소울메이트 남자친구에게 감사합니다. 즐거운 일이든 힘든 일이든 옆에서 함께해주고 등산할 때도 배려해주는 마음에 고맙습니다. 한마디 한마디에도 상처를 주지 않을까 신중하게 해주고 말도 잘 들어주며 함께 한다는 생각을 들게 해주어 감사합니다.

 

6. 건강한 몸과 건강한 정신으로 살 수 있는 지금 자신의 몸에게 감사합니다. 좋지 않은 생활습관으로 몸과 정신이 지치도록 할 때도 있지만 지금까지 건강하게 잘 자라와줘서 이렇게 평소 작은 것에도 행복을 느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7. 열성을 가지고 수업을 해주시는 교수님께 감사합니다. 학과 교수님분들께서는 각자 전공에 대한 자부심과 열성을 가지고 수업에 임해주십니다. 제가 집중하지 못하는 수업시간도 있지만, 열정적인 교수님들의 모습을 보고 스스로를 반성하게 해주고 수업 말고도 학교 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도와주셔서 고맙습니다.

 

8. 단과대학 학생회를 믿고 따라와주시는 한의학과 학생여러분들께 감사합니다. 부족한 면도 많지만 학생회를 믿어주시고 매 행사 때마다 열심히 참여해주시며 개강총회나 종강총회와 같은 공식적인 일에도 집중하고 질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9. 재미와 감동을 주는 한마루 동아리원들에게 감사합니다. 6개의 학년이 같이 의료봉사와 여행, 개총, 종총 등 행사를 함께하면서 재미를 언제 어디서나 선사해주고 때때로 감동을 주어 감사합니다.

 

10. 마음껏 공부를 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주신, 가능성을 열어주신 동신대학교에 감사합니다. 실망과 패배보단 할 수 있다는 응원과 열정을 심어주시고 스터디문화의 활성화 독서와 인성교육, 전공공부에 주력할 수 있도록 도와주신 동신대학교에 너무너무 감사를 표합니다.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